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담당,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링크, 첨부파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웹 접근성 확보로 ESG경영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담당 전략성과부  이영찬 전화번호 02-3156-6032
등록일 2024-03-08 조회수 20497
링크 https://www.news1.kr/articles/5343954
첨부파일

“웹 접근성 확보로 ESG경영에 한 걸음 더 가까이”

- 양평원 이러닝센터,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 인증 획득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 장명선, 이하 양평원) 이러닝센터가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월) 밝혔다.

 ○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고령자 등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으로,

 ○ 「지능정보화 기본법」 제4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공인 기관을 통해 웹 접근성 심사 및 인증을 받을 수 있다.

 

□ 양평원 이러닝센터에서는 공무원·공공기관 종사자·교원·일반인 대상으로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사이버교육을 꾸준히 제공해 왔으며,

   ESG 가치 실현의 차원에서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사이버 교육” 제공을 목표로 이번 웹 접근성 인증 획득을 추진했다.

○ 그 결과 이러닝센터 홈페이지 내 모든 요소에 대해 관련 심사 기준을 충족*했으며, 특히 실제 장애인이 심사하는 사용자 심사에서 과업 성공률 100%의 결과를 도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PC/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와 브라우저별로 4가지 원칙과 24개 검사 항목에 대한 세부 기준들을 충족한 결과, 지난 2월 해당 인증을 최종 획득

 

□ 양평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사이버교육 환경 제공에 더욱 힘쓰겠다”라며 이번 인증 획득과 관련한 향후 다짐을 전했다.

 

□ 한편, 양평원 이러닝센터는 교육부에서 실시한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5회 연속 ‘최고등급’ 달성 기관으로 선정(교육부 장관상 수상)되는 등 교육의 내실화 노력과 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 추가문의 : 스마트교육부 김수영(☎02-3156-6128)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스마트교육부

공공누리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