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이라 함)은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릴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양평원은 「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교육운영 모니터링 등
2.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구역 | 설치대수 | 설치위치 | 촬영 범위 |
---|---|---|---|
본원 | 7대 | 202호, 203호, 301호, 302호, 304호, 305호, 전산실 | 교육장 후면 천정 (촬영반경 : CCTV 반경 50m 이내) |
고양캠퍼스 | 7대 | 301호, 304호, 305호, 306호, 307호, 309호, 311호 |
- 안내판 설치 : 각 강의장 및 엘리베이터
3.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역 | 이름 | 직위 | 소속 | 연락처 |
---|---|---|---|---|
관리책임자 | 김은희 | 본부장 | 경영전략본부 | 02-3156-6002 |
접근권한자 | 김하경 | 대리 | 경영지원부 지식정보화팀 | 02-3156-6062 |
접근권한자 | 조형준 | 대리 | 경영지원부 지식정보화팀 | 02-3156-6061 |
접근권한자 | 전미현 | 부장 | 공공교육부 | 031-936-5931 |
4.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 보관기간 | 처리장소 |
---|---|---|
24시간 | 미 보관 | 경영지원부 지식정보화팀 |
- 처리방법 : 영상을 실시간으로만 확인하며 녹화 및 보관은 미실시
- 영상정보처리기기 경고문 설치
5.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양평원으로 방문하시면 실시간 영상에 대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장소
구역 | 소속 | 직위 | 담당자 |
---|---|---|---|
본원 | 경영지원부 지식정보화팀 | 대리 | 김하경 |
고양캠퍼스 | 공공교육부 | 부장 | 전미현 |
6.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양평원은 개인영상정보를 녹화하지 않으므로 열람·삭제 등의 요구에 대한 별도 조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존재확인 요구에 대해서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이행함.
7.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양평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습니다.
-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CCTV 열람 직원을 최소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8.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은 2019년 4월 25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1년 11월 1일 / 시행일자 : 2017년 11월 8일
- 개정일자 : 2022년 1월 1일 / 시행일자 : 2022년 1월 8일 / 개정사유 : 조직개편에 따른 담당자 변경
- 개정일자 : 2022년 6월 30일 / 시행일자 : 2022년 7월 1일 / 개정사유 : 담당자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