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갤러리

[기관장 동정] 성폭력 피해자 한의의료지원 시스템 구축 심포지엄 기조발제(11.14)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등록일, 조회수, 링크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기관장 동정] 성폭력 피해자 한의의료지원 시스템 구축 심포지엄 기조발제(11.14)
등록일 2019-11-15 조회수 295
링크 http://www.akomnews.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37151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대한여한의사회는 11월 14일(목) 대한한의사협회 회관에서 <성폭력 피해자 한의의료지원 시스템 구축>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심포지엄에서는 '한의계 내 성폭력 피해자 진료 경험 및 피해자에 대한 인식과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가 발표돼 향후 진료매뉴얼 구축을 위한 발판이 되었습니다.


이날 ‘의료계의 상식, 젠더감수성’이라는 주제로 기조발제에 나선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의료기관은 '하이터치(high touch)'를 통해 의료인과 환자의 성별이 매우 민감하게 인식되는 공간”이라며

“이러한 맥락에서 대한여한의사회가 추진하는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의료지원 시스템 구축'은 피해자에 대한 상황적 민감성(=성인지 감수성)을 구체적이고도 체계적으로 마련하려는 매우 선진적인 인권 의료행위”라고 강조했습니다.


.
.
※ 아래 사진은 공공누리(제4유형)에 근거하여 반드시 출처를 표기할 것과 더불어 무단 변경 및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