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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기관소식]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2개 부문 수상(12.9, 한국프레스센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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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 2019-12-09 | 조회수 | 336 |
링크 | http://www.ccreview.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4265 | ||
양평원은 12월 9일(월)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20층)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개 부문(광고 및 공익캠페인, CSR)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 ‘최우수 광고 및 공익캠페인상’을 수상한 <지하철 성범죄 목격자 교육 캠페인>은 양평원이 서울교통공사 등과 협업하여 진행한 대국민 인식 개선 캠페인으로 지하철 성범죄에 대한 가해자-피해자의 이분법적 구도에서 벗어나, 미국‧유럽 등 선진국에서 중요시하는 ‘목격자 교육’의 관점에서 목격자의 행동 지침을 쉽게 알려주는 캠페인형 영상을 제작‧보급한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CBS 씨리얼과 함께 ‘지하철 성범죄’에 대한 사전 인식 개선용 캠페인 영상 3편을 제작, SNS채널을 통한 온라인 배포를 실시하는 한편, 지하철 성범죄 목격자의 행동 지침 및 신고 방법을 담아낸 45초 분량의 짧은 캠페인 영상을 서울교통공사와 협업 제작 후, 약 4개월 간 지하철 역사‧열차 내 모니터(총 25,570면)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송출했습니다. . ‘최우수 CSR 대상’을 수상한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수상작 활용 양성평등 문화확산 캠페인>은 2010년부터 시작된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회공헌활동입니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매년 작품집‧캘린더‧이미지 파일 형태로 외부에 널리 배포되거나, 판넬 제작‧지원으로 자체전시 및 순회전시(민간단체‧학교‧공공기관 등)를 통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대국민 접근성을 제고했습니다. 또한 2018년도에는 일부 작품들이 중등 교과서에 수록됨으로써, 학생들의 양성평등 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 지하철 성범죄 예방 캠페인 영상 및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수상작 작품집은 양성평등 플랫폼 젠더온(http://genderon.kigepe.or.kr)을 통해 감상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 ※ 아래 사진은 공공누리(제4유형)에 근거하여 반드시 출처를 표기할 것과 더불어 무단 변경 및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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