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갤러리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2020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7.8)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등록일, 조회수, 링크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2020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7.8)
등록일 2020-07-09 조회수 439
링크 https://blog.naver.com/kigepe10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이 7월 8일(수) 오후 4시부터 120여분간 온라인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디지털 성폭력 및 성평등 교육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한국의 온라인 문화를 진단하고 해외 사례를 통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였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전 세계적 유행에 따라 처음으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심포지엄 행사)

.

첫 번째 발표자인 김수아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는 ‘디지털 미디어와 청소년 문화’라는 주제로

한국의 온라인 공간과 성문화에 대한 분석, 디지털 성폭력의 특징 분석을 통해 한국 성평등 교육의 지향점과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

이어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교 사회학과 시드설 커스틴 하더 연구원(발표자 2)은 목격자(또는 이미지 수신자) 관점에서의

이미지 기반 성폭력에 대한 연구 소개를 통해 목격자의 개입을 통한 성범죄 감소 방안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

이용석 부천 상도중학교 교사(발표자 3)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학교 내 성평등 교육의 필요성과 실효성 제고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호주 온라인안전국 그레그 게파트 트레이너(발표자 4)는 ‘교육을 통한 디지털 성폭력 예방’을 주제로 양육자, 교사, 학생 등 다양한 주체를 위한 교육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

.

※ 아래 사진은 공공누리(제4유형)에 근거하여 반드시 출처를 표기할 것과 더불어 무단 변경 및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1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2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3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4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5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6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7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8

 

온라인 국제심포지엄 개최 사진9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