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수정

닫기

교육운영을 위해 아래 정보 입력이 필요하오니, 번거로우시더라도 입력 부탁드립니다.

자주하는 질문

[교원연수 > 총 20
[원격직무연수] 나이스 등재 관련 FAQ

나이스 등재 지원 과정 : 교원원격 직무연수 과정, 폭력예방 사이버교육(학교)

※ 양성평등 열린교육 및 공무원 성인지 사이버교육은 나이스 등재 지원 불가하며 소속 교육청에 별도 문의
※ 폭력예방 사이버교육 나이스 등재 지원은 2024년 신규과정인 '우리 곁에, 폭력예방교육' 학교편에 한함

 

나이스 등재 지원 단계

이수증 발급(양평원) -> 이수자 정보 시스템(KERIS) 보고(양평원) -> 조회(시도교육청 교원인사과 담당자) -> 다운로드(시도교육청 교원인사과 담당자) -> 확정(시도교육청 교원인사과 담당자) -> 나이스 등재

※ 교육청 이수통보 대상은 NEIS 개인번호 4번째 자리 숫자 "1"로 표기되는 교원에 한함
※ 교원이 아닌경우 이수 결과 보고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나이스 개인등재 지역 : 전북 사립교원, 부산 사립교원
※ 사립 교원, 기간제 교원의 경우 시도교육청이나 소속 학교마다 나이스 등재 처리 절차가 달라 소속기관에 꼭 확인 필요

 

나이스 등재는 각 교육청 담당자가 진행하며 교육청 업무 일정에 따라 4주 정도 소요
(NEIS 개인번호 또는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NEIS 등재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전북 사립교원, 부산 사립교원, 일반 행정직 공무원(지방공무원, 기타직)은 개인이 직접 등재)

 

개인등재는 지역청마다 다를 수 있어 소속 교육청 및 지원청에 문의

[원격직무연수] 수강취소, 환불 운영 규칙

제8장 수강취소, 환불, 연기

제31조(수강취소 및 환불)

① 연수생은 학습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또는 연수원장이 정하는 기간 내에 수강을 철회할 수 있다.

② 수강신청기간 또는 학습시작일 이전에 수강을 철회한 연수생에게는 수강료 전액을 환불한다.

③ 연수생이 학습시작일로부터 14일 이내 수강을 취소할 경우, 아래 각 호에 따라 수강료를 환불한다.

  1. 학습시작일로부터 7일이 경과시까지 학습진도율이 0%인 경우에는, 수강료의 100%를 환불한다,

  2. 학습시작일로부터 7일 경과 ~14일전까지 학습진도율에 관계없이 수강료의 80%를 환불한다

④ 학습시작일로부터 14일째부터는 환불을 불허한다.

⑤ 단, 질병․사고 등의 부득이한 경우, 진단서 및 확인서를 연수원에 제출시에는 환불한다. 이 경우의 환불은 아래 각 호에 따라 수강료를 환불한다.

  1. 학습진도율이 0%인 경우에는, 수강료의 100%를 환불한다.

  2. 학습진도율이 0%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수강료의 80%를 환불한다.

⑥ 연수원을 폐원하고자 하는 경우 교육비를 사전에 환불 조치한다.

 

 

 

https://www.kigepe.or.kr/elearning/user/facultyremote/RemEduCenterOperatingRuleView.do

[원격직무연수] 1페이지 학습 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거나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하기>

학습 진도율이 측정되지 않을 때

학습전 반드시 쿠키와 캐시 삭제를 부탁드립니다.

쿠키 및 캐시 단축키: 키보드 자판 CTRL+SHIFT+DELETE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만약 위와같이 진행했음에도 진도율 측정이 되지 않는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https://www.google.co.kr/chrome
엣지: https://www.microsoft.com/ko-kr/edge/download
웨일: https://whale.naver.com/ko/download/win/

 

윈도우 8 버전에서 크롬, 엣지, 웨일 브라우저의 최신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학습진도율이 정상적으로 측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공기관 및 대학 성희롱 고충상담원(교육(지원)청 및 교육청 산하 기관 포함) 교육 문의사항

공공기관 및 대학 고충상담원교육(교육(지원)청 및 교육청 산하 기관 포함) 신청은

이러닝센터가 아닌 교육센터 https://demsnew.kigepe.or.kr/front/index.act

031-936-5917, 5918, 5919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및 휴면계정 해제, 아이디 패스워드관련 사항 모두 위 전화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원격직무연수] 학습을 완료 했는데, 진도율이 100%가 안돼요.

진도율이 100%가 안될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습한 과정의 강의실로 이동합니다.

2. 각 콘텐츠마다 실제 학습한 시간을 누릅니다.

3. 학습현황 상세보기 창에서 페이지별 '미완료' 내역을 확인합니다.

4. 번거로우시겠지만 학습창을 열어 '미완료 페이지'를 다시 학습합니다.

   ※ '다음 페이지로 이동' 버튼이 나와야 해당 페이지가 '완료'됩니다.(마지막 페이지 제외)

위의 절차대로 수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의 번호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전화 : 02-3156-6123,6126

[원격직무연수] 회원정보에서 지역찾기 검색을 어떻게 하나요?

지역찾기 검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역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2) 해당되는 지역을 입력합니다.

3) 지역을 입력한 뒤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4) 검색 결과 중 해당되는 지역을 눌러 입력을 완료합니다.

 

[원격직무연수] 회원탈퇴를 하고 싶어요.

회원탈퇴는 화면 오른쪽 위 메뉴
[회원정보] - '회원탈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를 한 이후부터는
   그 동안 학습했던 이력(이수증, 이수결과 등)과
   개인정보는 삭제되어 복구가 되지 않으니,
   이 점을 신중히 고려하시어 탈퇴처리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격직무연수]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가입 안내>

1. 약관동의
 -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취급 및
   위탁동의, 교육센터 동시 회원가입에 대한 안내와 
   약관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본인인증
 - 휴대폰 인증과 아이핀(I-PIN) 인증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 내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에는
     '아이핀(I-PIN')으로 인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핀 발급은 NICE 평가정보의
     고
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niceipin.co.kr)

3. 회원정보 입력
 - 회원유형을 선택하고,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 회원정보 중 소속정보는 이수증에도 표기 됩니다. 

4. 회원가입 완료
 - 회원가입 완료를 확인하고, 로그인하여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원격직무연수] 교육비 결제 및 환불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교육비 입금 안내

  - (가상계좌) 계좌이체로 연수비 입금(카드결제 불가) : 계좌번호는 문자로 안내되며, 나의 강의실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수강승인 절차 수강신청(가상계좌번호 발급 문자 발송⇒ 입금 ⇒ 입금확인 및 수강승인(2-3분 소요⇒ 수강승인 안내문자 발송 ⇒ 나의 강의실(영수증 출력 가능)

  - 학교 행정실에서 입금하는 경우 사전에 꼭 필요한 서류를 확인 부탁드리며, 교육비 관리 메뉴에서는 하단의 서류들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로그인 후 이용 가능)

증빙구분

발급방법

(일반) 영수증

‘수강승인’ 문자 수신 후 [이러닝센터]-[나의 강의실]에서 출력 가능

사업자 등록증

[교육비 관리] - 발급 가능 : 교육종료 2주 후에는 발급 불가(이후는 공지사항 첨부파일 이용)

연수원 인가서

[원격교육연수원 소개] 메뉴에서 연수원 인가서 발급 가능

가상계좌 확인서

[교육비 관리] - 출력 가능 : 계좌 사본 대체 서류(교육종료 2주 후에는 발급 불가)

견적서(청구서)

[교육비 관리] - 발급 가능 : 교육종료 2주 후에는 발급 불가

계산서 요청

[교육비 관리] - 발급 가능 : 교육종료 2주 후에는 요청 불가

·요청한 발행일 다음날 오전 일괄 발행

·현재 기준보다 이전 발행 혹은 계산서 발행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1:1 게시판 혹은 02-3156-6123, 6126 문의

현금영수증 요청

(이러닝센터) 1:1 게시판 혹은 02-3156-6123, 6126 문의

수의계약 각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승낙사항 등

학교 자체 양식을 첨부하여 smart@kigepe.or.kr 로 작성 요청

(교육 담당자 확인 후 회신)

 

□ 교육비 입금 관련 유의사항 → 모집공문 바로가기(정원 등 안내) 

  - 개인별 발급된 계좌번호가 모두 상이하며, 계좌 유효기간(입금기간) 경과 후에는 해당 계좌 사용이 불가능합니다(재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1:1 게시판에 문의를 남겨주세요)

  - 가상계좌 납부는 1:1 개별 방식이므로, 1인이 대표로 복수인원을 신청하여 입금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이전에 납부했던 기존 고충상담원교육 계좌 혹은 양평원 타교육 계좌로 교육비 납부는 불가능하며, 타계좌 입금 시 환불 후 재입금이 필요하니 주의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Q1. 가상계좌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는데어떻게 하나요?

A1. 가상계좌 유효기간은 입금기간 종료일로 설정되며, 종료일 이후 입금을 원하시는 경우 관리자를 통한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1:1 게시판 혹은 ☎ 02-3156-6123, 6126).

Q2교육비를 입금했는데 교육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교육비 환불 안내).

A2. 교육비 환불은 smart@kigepe.or.kr 로 통장사본을 첨부하여 성명, 기수, 환불 사유를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통장사본 기준 약 1주일정도 소요 후 환불이 처리됩니다(통장사본은 인터넷 뱅킹, 어플에서 계좌 관리 메뉴에서 다운로드 가능)

Q3. 고충상담원교육 신청했는데 (학습 시작 전신청자를 변경할 수 있나요?

A3. 같은 기관 내에서 신청자 변경이 가능하며, 이러닝센터 1:1 게시판에 요청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교육 담당자가 연락드리겠습니다.

Q4. 2023년 각급 학교(···특수학교대상 고충상담원교육은 언제까지 있나요?

A4. 현재 정규 7기가 예정되어있으며 추가 기수(8기)가 편성될 예정입니다. 단, 2023년 모든 교육은 11월 말에 종료되므로 이러닝센터 – 연수일정을 확인하시어 필수 교육 대상자 분들은 꼭 연내 수강을 바랍니다(2024년 고충상담원교육은 2024년 3월부터 시작됩니다).

Q5. 학교 행정실에서 에듀파인을 사용하여 납부하려할 때 가상계좌 검증 오류가 발생합니다.

A5. 가상계좌 검증 시에는 예금주(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비(50,000원) - 가상계좌 여부를 선택하여 검증 부탁드립니다.

Q6. 고충상담원교육 연수비 (기관) 지원에 관한 근거 법령이 있을까요?

A6. 양성평등기본법 시행령 제20조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양성평등기본법 시행령>

제20조(성희롱 방지조치 등) ①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제2조에 따른 공공단체(이하 “국가기관등”이라 한다)의 장은 법 제31조제1항에 따라 성희롱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하여야 하며, 「남녀고용평등과 일ㆍ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제3조제1항에 따른 사업 또는 사업장 중 국가기관등이 아닌 사업 또는 사업장의 사업주는 같은 법에 따라 성희롱 방지조치를 하여야 한다. <개정 2019. 6. 18.>

  1.      국가기관등에 소속된 사람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이상, 1시간 이상의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이 경우 신규임용된 사람에 대해서는 임용된 날부터 2개월 이내에 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2.      성희롱 예방교육 등 성희롱 방지조치에 관한 연간 추진계획 수립
  3.      성희롱 관련 상담 및 고충 처리를 위한 공식 창구 마련
  4.      성희롱 고충담당자 지정
  5.      다음 각 목의 사항이 포함된 자체 성희롱 예방지침 마련

가. 성희롱 관련 상담 및 고충 처리를 위한 공식 창구 운영에 관한 사항

나. 성희롱 고충 처리 절차 및 매뉴얼에 관한 사항

다. 성희롱 행위자에 대한 징계 등 제재조치에 관한 사항

라. 성희롱과 관련된 피해자에 대한 불이익조치 금지에 관한 사항

마. 성희롱 관련 상담 및 고충 처리와 관련된 비밀보장에 관한 사항

바. 성희롱 사건 발생 시 피해자 치료 지원, 가해자에 대한 인사 조치 등을 통한 피해자의 근로권ㆍ학습권 등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에 관한 사항

사. 성희롱 관련 상담 및 고충 처리 업무 종사자에 대한 교육ㆍ훈련 지원에 관한 사항

아. 그 밖에 성희롱 예방 및 재발 방지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원격직무연수] 수강신청하고 입금까지 했는데 수강승인은 언제 되나요?

수강승인 절차 수강신청(가상계좌번호 발급 문자 발송⇒ 입금 ⇒ 입금확인 및 수강승인(2-3분 소요⇒ 수강승인 안내문자 발송 ⇒ 나의 강의실(영수증 출력 가능)

수강신청을 한 뒤, 입금확인과 수강승인까지는 2-3분 정도 소요되십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도 수강승인 완료 문자를 받지 못하셨다면
연수원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원격교육연수원 문의 : 02-3156-6123,6126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로고
본원(우:03367) 서울특별시 은평구 진흥로 225 / TEL : 02-3156-6100
고양캠퍼스(우:10497)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104번길50 / TEL : 031-936-5900
COPYRIGHTS(C) 2017 BY KIGEPE. ALL RIGHTS RESERVED
Quick Menu
위로 올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