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23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은상’ 수상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 이하 양평원)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3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3일(월) 밝혔다.
□ 여성가족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각 실·국 및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한 정부혁신 사례를 발굴해 기관 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정부 혁신성과를 국민에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 양평원이 2023년 여성가족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사례는 ‘느리고 불편한 시스템 STOP! 클라우드 전환으로 빠르고 안전한 대국민 서비스 START!’로,
기관 전체(All)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대국민 폭력예방 교육 및 콘텐츠 이용편의성과 기관 업무 효율성을 제고한 성과를 높이 인정받았다.
□ 양평원은 교육센터·이러닝센터·젠더온 등의 7개 정보시스템 전체에 대한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수강신청 지연 등 기존 대국민 서비스 불편사항을 크게 개선함으로써
5대 폭력(권력형 성범죄, 디지털성범죄, 가정폭력, 교제폭력, 스토킹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라는 국정과제 이행력 제고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 특히 이번에 선정된 양평원 우수사례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전 부처 통합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출품되었으며, 1차 전문가 심사를 통과하고 2차 온라인 국민투표(10월 23일~29일)를 앞두고 있다.
□ 장명선 원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 조성에 선도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양펑원은 양성평등 교육과 문화의 전문 플랫폼으로서 끊임없이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양평원은 그간 여성가족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자체 혁신역량 강화 및 혁신문화 조성 등의 노력으로 ▲2020년 동상(성평등교육 콘텐츠 북클릿 제작)
▲2022년 금상(대상에 딱!맞게, 모두다! 편하게, 더욱더! 빠르게 - 초·중·고 학령기 청소년 전용 디지털성범죄예방 교육콘텐츠 개발 및 플랫폼 구축 -) 을 수상한 바 있다.
♠ 추가문의 : 전략성과TF 김유림(☎02-3156-6036)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