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조직관리의 핵심전략, DEI”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23년 제57회 포럼 본 개최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은 10월 24일(화) 조찬행사로 한국프레스센터(20층 프레스클럽)에서 ‘2023년 제57회 포럼 본(本)을 개최했다.
ㅇ 사회 각 분야 오피니언 리더 80여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글로벌 경영이슈로 주목받고 있는 DEI*를 주제로 60분간의 특별강연이 이루어졌으며,
참가자 상호간 네트워킹을 통해 우리사회의 당면한 사회 이슈를 함께 논의하며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 DEI : 다양성(Diversity), 형평성(Equity), 포용성(Inclusion)을 뜻하며 안전하고 포용적인 직장을 만들고 유지하고자 하는 기업의 전략 및 관행 등을 총칭하는 용어
□ "DEI를 통해 조직을 읽다 : 모든 조직이 알아야 할 DEI 전략"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에서 이중학 가천대학교 교수는,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한 경영철학이자 새로운 전환점인 ’포용적 조직문화‘에 대한 화두를 제시하였다.
ㅇ 주요 내용으로는 먼저, 글로벌 기업들의 HR 부문 주요 관심사 및 다양성과 관련된 가치의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미래의 일하는 방식에 대해 참가자들과 함께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ㅇ 다음으로, 포용적인 기업의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핵심가치는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혁신적인 조직문화 패러다임으로서의 DEI는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확산에 중요한 전환점”임을 강조하며,
ㅇ “이번 포럼 본을 통해 조직문화의 행동과 문화를 바꾸기 위한 구체적 아젠다를 고민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행사 후 소감을 전했다.
♠ 추가문의 : 문화협력부 진현승(☎02-3156-6075)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