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한국전력공사 업무협약(MOU) 체결
“폭력예방교육 협력으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 나선다”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30일(금) 체결했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교류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 등 협력
▴여성인재 발굴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사업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 이번 협약은 조직 내 구성원의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및 폭력예방 역량 강화와 함께,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실현 및 사회적 책임 이행에도 기여하는 중요한 이정표로서의 의미를 갖는다.
□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및 폭력예방 문화 확산의 중요한 계기가 될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국민의 삶과 직접 맞닿아 있는 다양한 공공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 전반의 양성평등 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의거 ‘양성평등 교육과 문화의 전문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대학 교직원, 각급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양성평등·폭력예방 사이버교육 콘텐츠 개발·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 한국전력공사는 발전, 송전, 배전 등 주요사업을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온 공기업으로서, 2만여명에 이르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문화 확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 추가문의 : 스마트교육부 김수영(☎02-3156-6128)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스마트교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