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담당,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링크, 첨부파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 업무협약(MOU) 체결
담당 전략성과부  이영찬 전화번호 02-3156-6032
등록일 2025-06-18 조회수 76
링크 https://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3788
첨부파일

“양성평등 문화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 업무협약(MOU) 체결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회장 이영숙)와 양성평등 문화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6월 17일(화) 체결했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교류 협력 ▴여성인재 발굴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 등 협력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회계산업 분야 여성인재 발굴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교류협력으로 사회 전반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회계 산업 분야의 여성대표성 제고 및 양성평등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다양한 전문영역과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사회 전반에 양성평등한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협약 체결 의의를 밝혔다.

 

□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를 설립근거로 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국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양성평등 리딩 기관’으로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공공부문 성인지 교육, 직무현장 특성을 반영한 공감‧소통형 교육콘텐츠 개발·보급과 함께 조직 내 양성평등 문화 제고를 위한 기업 맞춤형 다양성 교육·여성인재 발굴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는 1996년 설립되어 여성공인회계사의 권익 향상과 전문성 신장, 사회적 책임 실현을 목표로 활동하는 단체로, 여성 리더십 확대와 회계산업 내 건강한 성평등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일하는 엄마 회계사 네트워크(밸런스맘)’ 등 회원 특성과 생애주기를 고려한 교류활동을 통해 실질적 지지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 추가문의 : 시민교육부 김정은(☎02-3156-6183)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공누리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전략성과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