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담당,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링크, 첨부파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가스공사와 업무협약(MOU) 체결
담당 전략성과부  이영찬 전화번호 02-3156-6032
등록일 2025-07-04 조회수 20
링크 https://www.yna.co.kr/view/AKR20250704097800530?input=1195m
첨부파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가스공사와 업무협약(MOU) 체결

- “에너지 공기업과 양성평등 교육 전문기관의 만남, 다양성 존중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7월 4일(금)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교류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 등 협력

▴여성인재 발굴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사업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 내 양성평등 실현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한 공동 노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국가 발전에 기여해 온 한국가스공사가 양성평등 가치 확산에 앞장서는 것은 우리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 활용을 통해 공사가 다양성과 포용성이 존중되는 선도적인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협약체결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 최연혜 한국가스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성평등 대표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조직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양성평등기본법」제46조에 의거 ‘국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양성평등 리딩 기관’으로서 교육과 문화 진흥을 선도하여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공공부문 종사자 대상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직무 맞춤형 교육콘텐츠 개발과 양질의 교육 확산을 적극 추진 중이다.

 

□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도입, 저장, 공급 등 주요 사업을 통해 국가 에너지 안보와 국민 복지 증진에 앞장서 온 공기업으로서,

여성가족부「가족친화인증」을 10년 연속 달성하는 등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 추가문의 : 공공교육부 신민재(☎031-936-5933)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공교육부

공공누리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전략성과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