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경기도일자리재단 업무협약(MOU) 체결
“양성평등 조직문화 및 일자리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경기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윤덕룡)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폭력예방 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9월 25일(목) 체결했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협력 ▴여성경제참여 활성화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교육을 위한 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 등 협력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에 대한 실질적 협력을 추진하는 데 뜻을 모았다.
□ 이번 협약은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조직문화 전반에 양성평등 인식을 제고한다는 긍정적 의미를 갖는다. 특히 향후 일자리 정책 등에 양성평등 가치를 반영하기 위한 양 기관 공동의 노력이 기대된다.
□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경제 활성화와 양성평등한 일자리 환경 조성에 이바지 할 든든한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양성평등 정책 확산과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 경기도일자리재단 윤덕룡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양성평등한 일터 문화를 위한 시작점”이라며 “누구나 존중받는 일자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질적인 협력과 정책 연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를 설립기반으로 하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양성평등 정책 및 협력 사업을 다각도로 추진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양성평등 진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일자리와 사람을 연결하는 미래지향적 고용서비스 허브기관으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재양성과 고용기회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정책 및 사업을 다각적으로 확대해 가고 있다.
♠ 추가문의 : 문화협력부 진현승(☎02-3156-6076)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문화협력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