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분야의 여성 인재 발굴 및 성평등 문화 조성을 위한 맞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대한여성치과의사회 업무협약(MOU) 체결

□ 성평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대한여성치과의사회(회장 장소희)와 성평등 문화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12월 4일(목) 체결했다고 밝혔다.
□ 양 기관은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교류 협력 ▴여성인재 발굴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협력 ▴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 등 협력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연계하여 치과의료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성평등 인식을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평등한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의료분야 여성 대표성 제고와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 영역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성평등한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협약 체결 의의를 전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국민과 함께 하는 성평등 리딩 기관’으로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공공부문 성인지 교육, 직무 특성을 반영한 공감‧소통형 교육콘텐츠 개발·보급과 함께 조직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기업 맞춤형 다양성 교육 및 여성인재 발굴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대한여성치과의사회는 1971년 설립된 여성 치과의사 전문단체로, 전문성 강화와 학술 교류, 사회적 약자를 위한 구강건강 지원 등 공익 활동을 지속해왔다. 최근에는 여성 치과의사의 리더십 형성과 후배 세대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추가문의 : 시민교육부 김혜원(☎02-3156-6181)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