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담당,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보도자료)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 최우수 원격연수 기관으로 선정
담당 기획조정부  이영찬 전화번호 02-3156-6032
등록일 2021-01-14 조회수 161
첨부파일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 최우수 원격연수 기관으로 선정
- 2020년 교육부 운영평가 최고등급 달성 및 교육부 장관상 수상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20년 교육부 연수원 운영평가 교육부 장관상 수상. 원격교육연수원 4회 연속 최우수기관 달성.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 나윤경, 이하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교육부 인가 제10-2호)은

    <2020년 교육부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최고등급“ 달성 및 부총리겸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화) 밝혔다.


□ 양평원은 이번 교육부 평가에서 '교원의 양성평등 역량 기반 교육과정 구성' 및 '미래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연수 운영'을 높게 인정받았다.

    이로써 4회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원격연수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 교육부는 원격교육연수원 내실화를 위해 2년마다 운영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등급은 5단계이며, 평가영역은 9개, 18개 항목, 32개 지표로 서면심사, 현장심사를 통해 평가한다.


□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은 연수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교원 역량기반 양성평등 교육과정 로드맵을 도출하고,

    에듀테크 기반의 다양한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원격연수 과정을 개발하는 등 선진적인 연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또한, 정규 직무연수 외 상시제를 도입하여 교원이 연수를 원할 시 언제든지 학습 할 수 있는 연수환경을 마련하는 한편,

     연수 이후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궁금증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실시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확대 운영하고 있다.
 

□ 양평원 관계자는 “향후 포스트 코로나 및 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환경 대전환에 따라,

   비대면 트렌드에 부합하는 미래 원격 연수체제로 도약하여 교원의 성인지력 향상 및 학교 내 양성평등 문화 정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추가문의 : 스마트교육부 김태기(☎031-936-5930)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스마트교육부

공공누리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