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담당,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보도자료) 제3회 [필름X젠더] 단편영화 공모 최종 당선작 발표
담당 공공교육부  이영찬 전화번호 02-3156-6123
등록일 2021-03-25 조회수 83
첨부파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3회 [필름X젠더] 단편영화 공모 당선작 발표

- 최종 당선작 2편에 김태은 감독 <육상의 전설>, 조예슬 감독 <소금과 호수> 선정 -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이 ‘2021년 제3회 [필름×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이하 공모)’ 최종 당선작 2편을 25일(목) 발표했다.

 ㅇ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집행위원장 박광수, 이하 영화제)가 주관하며 여성가족부가 후원한 이번 공모는,

 ㅇ 일상의 현안으로부터 성평등 이슈를 생각할 수 있는 단편영화 제작을 통해 성평등 교육‧문화 콘텐츠의 다양성을 증진하고자 기획되었다.

 

□ 총 97편의 출품작에 대한 서류 심사와 감독 인터뷰 등을 진행한 결과, 김태은 감독의 <육상의 전설> 및 조예슬 감독의 <소금과 호수> 두 편이 최종 지원작으로 선정되었다.

 

□ 심사위원단*은 김태은 감독의 <육상의 전설>은 “여성이 온전히 여성으로 살지 못하게 하는 다양한 허들을 경쾌한 시선으로 다루고 있는 작품”이라고 선정의 이유를 밝혔으며,

   조예슬 감독의 <소금과 호수>는 “청소년의 삶을 개념화된 언어가 아닌, 그들의 맥락 속에서 풀어내는 강점이 있다”며 기대를 표했다.

  *심사위원단 - 이숙경 감독(심사위원장), 부지영 감독, 안보영 프로듀서,윤단비 감독,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조혜련 부장

 

□ 최종 선정작 2편에는 제작비 2천만원이 각각 지원되며,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기간(8.26~9.1) 중 메가박스(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상영된다. 제작과정에서는 심사위원단의 멘토링도 지원된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관계자는 “3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에는 다양한 주제를 참신하고 도전적인 시선으로 풀어낸 작품들이 많았다”며,

 ㅇ “일방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영화가 아닌, 기존의 시선에 균열을 내고 새로운 질문을 던지는 영화를 통해 성평등 교육에서의 다양한 토론과 사유를 촉진할 것”이라고 당선작에 대한 향후 활용 방향을 밝혔다.

 

□ 지난 1~2회 제작 지원작은 총 4편으로, 2019년 공모(제1회)에서는 학교를 배경으로 한 <허밍>(오지수 감독), <프론트맨>(신승은 감독) 두 편의 극영화가 제작·상영되었고,

 ㅇ 제2회 공모에서는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들의 경험을 깊이 있게 다룬 <자매들의 밤>(김보람 감독), <백야>(염문경 감독)가 제작·상영되었다.

   <자매들의 밤>은 2020년 제46회 서울독립영화제 단편경쟁 본선작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 추가문의 : 공공교육부 정현희(☎02-3156-6123)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공누리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