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담당, 전화번호, 등록일, 조회수, 링크, 첨부파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제목 (보도자료) 제3회 [필름×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시상식 개최
담당 기획조정부  이영찬 전화번호 02-3156-6032
등록일 2021-08-13 조회수 136
링크 http://www.hantoday.net/news/articleView.html?idxno=31280
첨부파일

양평원, 제3회 [필름×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시상식 개최

- 김태은 감독 <육상의 전설>, 조예슬 감독 <소금과 호수> 제작지원 -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 이하 양평원)이 ‘2021년 제3회 [필름×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 시상식’(이하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1일(수) 밝혔다.

 ㅇ 양평원이 주최하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집행위원장 박광수, 이하 영화제)가 주관하며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필름X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사업은

 ㅇ 일상의 현안으로부터 성평등 이슈를 생각할 수 있는 단편영화 제작을 통해 성평등 교육‧문화 콘텐츠의 다양성을 증진하고자 기획되었다.

 ㅇ 시상식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온라인 채널(네이버TV,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TV :https://tv.naver.com/siwff, 유튜브 https://www.youtube.com/SIWFF)

 

□ 양평원 장명선 원장은 <육상의 전설> 김태은 감독, <소금과 호수> 조예슬 감독에게 시상과 함께 제작지원금 각 2천만 원을 전달하였다.

 ㅇ 이번 공모에서는 총 97편이 출품되었으며, 두 작품은 약 4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되었다.

 ㅇ 이 두 작품은 각각 전 여성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마주하는 차별의 허들과 여성 청소년들의 관계와 정서를 다루는 작품으로, 시대별·세대별로 여성이 마주하는 현실을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 김태은 감독은 수상 소감으로 “머릿속에 있는 이야기가 나에게만 재밌는 이야기는 아닐까 늘 의심했다. [필름X젠더] 단편영화 제작지원을 통해 나의 이야기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는

    중요한 이야기라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다른 분들도 제작지원의 기회를 잡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ㅇ 심사위원단(심사위원장 이숙경 감독)은 <육상의 전설>에 대해 “여성이 온전히 여성으로 살지 못하게 하는 다양한 허들을 경쾌한 시선으로 다루고 있는 작품”라고 평한 바 있다.

 

□ 조예슬 감독은 수상 소감으로 “감사하게도 좋은 기회로 <소금과 호수>를 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더욱 좋은 작품을 찍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ㅇ 심사위원단(심사위원장 이숙경 감독)은 조예슬 감독의 <소금과 호수>에 대해 “청소년의 삶을 개념화된 언어가 아닌, 그들의 맥락 속에서 풀어내는 강점이 있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힌 바 있다.

 

□ 수상작은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8.26~9.1) 중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상영된다. 향후 양평원은 이 두 작품을 활용한 성평등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 추가문의 : 공공교육부 박수현(☎02-3156-6125)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공공누리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02-3156-6032